조지 루카스가 원작과 프리퀄 스타워즈 삼부작 간의 “시적” 유사성을 주장한 이후로, 이 거대한 프랜차이즈는 모든 것이 연결된 우주 속에 캐릭터를 가두었다는 비판에 직면해 왔습니다. 어린 아나킨이 C-3PO를 만들고 보바 펫의 아버지가 스톰트루퍼의 기본 DNA인 경우, 스타워즈의 시는 윌리엄 블레이크보다는 마드립처럼 보였습니다.
루카스필름의 최신 시리즈 “애콜라이트”도 유사한 반향(쌍둥이에 대한 이야기!)과 부활절 달걀을 형성하고 있지만, 알려진 스카이워커 사가 스토리텔링에서 100년의 거리감은 역사처럼 확장된 느낌을 줍니다. 조지 R.R. 마틴은 이 접근 방식을 이해하고 있습니다. “하우스 오브 더 드래곤”을 보세요. “애콜라이트”의 제작자 레슬리 헤들랜드는 하이 리퍼블릭 시대를 탐구하며 대부분의 동료 스타워즈 제작자보다 더 가까운 접근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에피소드 5, “밤”에서는 헤들랜드와 “애콜라이트”의 작가 팀이 큰 스타워즈 사건과 직접 연결되며 후속 삼부작의 전통을 포용할 잠재적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적어도 나는 그랬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나는 렌 기사단에 관심이 있기 때문입니다.
에피소드 4, “낮”의 끝에서 시작하는 “밤”은 마스터가 제다이 적수들을 베어 나가면서 메이와 오샤가 자신들의 문제를 처리하는 장면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제키 론(다프네 킨)과의 대결에서 마침내 마스터의 금속 얼굴이 드러나며 큰 반전이 나타납니다. 사실 그는 메이가 그의 성공을 도울 것이라고 희망한 시스 마스터 지망생 키미르로 밝혀집니다.
솔이 그에게 무엇을 원하는지 물었을 때 그의 대답은 간단하지만 모호합니다. “자유. 내 힘을 내 마음대로 행사할 자유가 필요해. 제다이에게 답변하지 않아도 되는 자유. 나는 제자를 원해. 하지만 이 자는 우리의 약속을 어겼다.”
“낮” 이후 스타워즈 팬덤은 큰 혼란에 빠졌습니다. 아침 회의에서 키-아디-문디가 등장하여 마스터와 메이에 대해 논의할 때 일부 팬들은 마스터가 시스여야 한다고 결론지었고, “애콜라이트”가 “팬텀 메나스”에서 키-아디-문디의 “시스는 천 년 동안 멸종되었다”는 주장을 무효화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론적으로, 키-아디-문디와 하이 리퍼블릭 제다이(요다 포함)가 과거에 시스를 만났다면, 키-아디-문디는 “팬텀 메나스”에서 거짓말을 했거나 “애콜라이트”가 정경을 깨뜨린 것입니다. 아니면 마스터는 시스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밤”은 키-아디-문디의 팬들의 두려움을 잠재우기에는 부족합니다. 솔이 마스터에게 질문할 기회가 있었을 때 그는 “나는 이름이 없다. 그러나 제다이 같은 너는 나를 시스라고 부를 수 있을 것이다.”라고 답합니다.
이것은 “애콜라이트”의 남은 세 에피소드에서 극적인 반전이나 더 큰 반전을 제공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는 확실한 결론입니다. 하지만 “할 수 있다”라는 마스터의 사용은 많은 의미를 담고 있으며, 그의 제자를 찾기 위한 필사적인 시도는 주목할 만합니다. 나는 더 많은 스타워즈 팬들이 자신의 불만을 토로하는 장면에서 마스터의 의도를 알아차리지 못한 것에 놀랐습니다.